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위한 세대별 취미생활 추천

by 3-gonnis 2023. 3. 9.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쉽게 얻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아마도 번뜩이는 생각을 떠올리기 위해서는 휴식이 최고일 겁니다. 하지만 무작정 집에 누워만 있는다고 쉬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더 많은 자유 시간과 새로운 취미를 탐구하고자 하는 욕구를 갖게 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생각을 떠올리수 있는 매력적인 취미들을 안내합니다.

 

 

자신에게 맞는 취미생활을 찾아 스트레스를 줄이고 활력이 넘치는 삶을 만들어 보세요. 창의적인 취미 활동에 참여하면서 자신을 표현하고 감정을 처리하며 다른 사람들과 연결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창의성은 문제 해결에서 의사소통에 이르기까지 삶의 모든 측면에서 가치 있는 기술입니다. 문제에 대한 다양한 접근을 하고 틀에 얽매이지 않는 해결책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줄이고 행복감으로 가득찬다면 새로운 생각들이 무궁무진하게 만들어지게 될 겁니다. 20대, 30대, 40대, 50대, 60대 개인을 위한 창의적인 취미생활 추천입니다.

 

활력이 넘치는 20대 취미생활 추천

20대의 경우 신체적인 기능과 아름다움이 최고 절정에 있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20대가 가장 많은 취미로 가지고 있는 것은 피트니스와 운동입니다.

 

자신의 에너지를 폭발시킬 수 있고 멤버십을 키울 수 있는 구기종목과 자신의 몸매를 유지하기 위한 요가와 필라테스 그리고 피트니스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인기가 높은 취미는 여행입니다. 새로운 장소를 탐험하고 다른 문화의 색다름을 느끼기 원하는 젊은이들이 해외여행을 하기 원하며 전국에서 진행되는 지역행사에도 찾아다니며 취미생활을 즐기고 있습니다.

 

세 번째 취미는 요리입니다. 점점 더 1인가구가 많이 형성되면서 밀키트를 시작으로 요리에 관심을 많이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요리와 관련된 방송이 많아지는 것도 큰 역할을 하였습니다.

 

 

경제적 여유를 가지기 시작하는 30대의 취미활동

30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얻기 위해 여행과 함께 사진을 찍는 것을 취미로 많이 가지고 있습니다. 본격적으로 사회생활을 시작하였고 경제적으로도 어느 정도 여유가 있는 30대는 20대가 메시지의 형태로 SNS을 많이 하는 것과는 다르게 일상을 보여주기 위한 목적으로 SNS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사진기를 들고 다니며 찍는 경우도 있지만 핸드폰으로 찍은 일상 여행 사진을 등록하는 것으로 추억도 남기고 주변 세계의 아름다움에 대한 관찰 기술과 감사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요리입니다. 혼자 사는 가구가 많아지면서 요리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고 친구나 이성을 불러 함께 요리를 하며 즐거운 추억을 쌓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베이킹이나 다른 나라 음식 조리등을 배우며 보다 전문적인 취미생활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 번째는 실내 인테리어 꾸미기와 운동입니다. 자신의 집을 이쁘게 꾸미고 싶은 욕구가 많아지면서 DIY가구 조립을 하거나 조명을 바꾸는 간단한 인테리어를 시작하면서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주변 환경의 변화는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오르게 하는 하나의 취미활동입니다.

 

그리고 30대에 하는 운동은 구기 종목 이외에 마라톤과 같은 지구력을 요하는 스포츠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래서 하프마라톤이나 걷기 대회에 많이 참여하는 세대가 30대입니다.

 

 

반응형

 

마음의 안정을 추구하는 40대의 취미생활

40대 개인이 추구할 수 있는 훌륭한 창의적 취미는 글쓰기입니다. 글쓰기는 저널링, 소설, 시 등 다양한 형태 외에도 전자책등을 지필 하기도 합니다.

 

글쓰기는 개인이 자신을 표현하고, 생각을 정리하고, 복잡한 감정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글쓰기는 정신 건강을 증진시키는 명상 및 치료 활동이 될 수도 있습니다.

 

두 번째로는 목공과 같은 DIY 제품 만들기와 맥주 및 와인 만들기가 있습니다. 40대에 가족을 이루게 되면 아이의 책상이나 침대와 같은 가구를 직접 만들어 주기 위해 목공을 시작하게 됩니다. 

 

기술적인 배움 이외에도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결과물을 만들어내는 것은 성취감을 높이고 새로운 관점을 제공하는 좋은 취미생활입니다.

 

또한 음주의 정도가 줄어들면서 맛있고 질 좋은 술을 원하게 되고 자신이 제조하는 즐거움과 지인들과 함께 시간 보내기를 취미로 할 수 있습니다. 지인들과의 대화를 통해 새로운 삶의 방식들도 들을 수 있어 창의력을 키우는 좋은 취미생활 중 하나가 됩니다.

 

여유를 가지는 50대 취미활동

50대 개인이 추구할 수 있는 훌륭한 창작 취미는 그림 그리기입니다. 회화는 개인이 자신을 시각적으로 표현하고 예술적 측면을 탐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그림 그리기는 마음 챙김을 촉진하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편안하고 명상적인 활동이 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는 식물 키우기 및 정원 가꾸기입니다. 요즘은 반려식물을 키우는 가정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파트에서  거주하는 경우 식물을 보기 쉽지 않기 때문에 이쁜 꽃이 피는 화분이나 난 등을 잘 보살피는 것도 좋은 취미 생활이 됩니다.

 

그리고 은퇴를 조금씩 준비하는 나이가 되면서 교외에 거주하기를 희망하게 됩니다. 만약 교외로 이사를 하여 정원을 관리하게 된다면 자연을 몸으로 느낄 수 있어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자신이 키운 야채와 과일 등을 키워 먹음으로써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취미활동 이기도 합니다. 

 

50대가 가장 많이 하는 운동은 근력운동을 위한 피트니스와 구기종목으로는 골프등이 추천됩니다. 특히 골프는 요즘 젊은 세대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으면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되었습니다. 넓은 잔디밭을 함께 걸으며 기분전환을 하는 것 역시 새로운 생각을 떠오르게 하는 방식이 됩니다.

 

노후를 준비하는 60대의 취미활동

60대 개인이 추구할 수 있는 훌륭한 창의적 취미는 음악입니다. 악기를 연주하거나 노래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음악에 참여하는 재미있고 보람 있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음악은 스트레스와 불안 감소, 인지 기능 촉진, 기억력 향상등 정신 건강에 많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두 번째로는 보드게임입니다. 여러 가지 보드게임을 통해 소근육을 강화시키고 기억력을 키울 수 있는 훌륭한 취미생활입니다. 또한 손주 손녀가 있다면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좋은 취미활동 중 하나입니다.

 

이것 외에도 30대, 40대, 50대, 60대에 관계없이 사진에서 음악에 이르기까지 탐색할 수 있는 창의적인 취미가 많이 있습니다. 여유 시간과 여건에 맞게 알맞은 취미생활을 즐기신다면 보다 즐거운 세상을 살아가는 동기가 되어줄 것입니다.

 

2023.03.09 - [음식관리] -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높이는 음식들

 

면역력이 떨어졌을때 높이는 음식들

면역력이 떨어지면 신체 밸런스가 맞지 않게 됩니다. 이럴 때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영양소를 보충해야 하고 신체에 밸런스를 찾아줘야 합니다. 적절한 운동과 스트레스 관리가 균형을 잡는데

3.gonnis.com

2023.05.08 - [건강한 생활] - 건강한 식습관으로 생활습관병 고치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