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한 생활

집 정리 정돈 잘하는법과 미니멀 라이프

by 3-gonnis 2023. 2. 24.

 

 

집 정리 정돈을 잘하고 미니멀 라이프는 요즘같이 바쁜 삶을 살아가는 세상에서 필요한 요소중에 하나가 되었습니다. 신체적, 정신적, 재정적 건강에 많은 이점을 줄 수 있고 집안의 필요 없는 물건을 줄이는 것으로 깔끔함을 체감할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삶에 단순함을 받아을이고, 물질에 대한 애착을 버리는 것이 정리 정돈을 잘하는 첫 번째 단계일 것입니다. 먼저 계획을 세우고 단순함을 유지하려고 애쓰는 것 역시 중요한 정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미니멀 라이프의 장점과 집 정리 정돈 잘하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천천히 읽어보시고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가져가시는 뜻깊은 시간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집 정리 정돈 잘하는법과 미니멀 라이프

 

집 정리 정돈과 미니멀 라이프의 장점

1. 더 많은 시간과 자유

집안에 있는 물건이 적을수록 혹은 소유하고 있는 물건들이 적을수록 관리하기가 편합니다. 또한 이렇게 남는 시간을 사랑하는 사람 혹은 취미와 자기 개발에 시간을 할애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상품을 구매하는 행복이 그리 크지 않다는 사실 아시나요? 구매할 때의 기쁨은 잠시이고 관리가 되지 않는 물건을 보관하는 고통은 생각보다 큽니다.

 

2. 스트레스 감소

무질서한 환경에서 생활을 하게 되면 스트레스와 불안이 점점더 커지게 됩니다. 또한 방문 옆에 있는 먼지를 볼 때면 청소를 하고 싶지만 엄두가 나지 않을 만큼 많은 물건이 이리저리 있다면 집 정리 정돈을 할 엄두가 나지 않을 때도 있습니다. 미니멀 라이프가 이런 점에 대한 스트레스를 감소시켜줄 수 있습니다.

 

3. 재정적인 장점

새로운 제품이나 물건들에 대한 관심이 줄어들게 된다면 자연스럽게 돈을 절약하고 수입의 범위 내에서 샐활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남는 재정적 금액은 취미 생활 혹은 기부와 같은 정신의 풍요로움을 주는 곳에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4. 건강의 이로움

머수선하고 무질서한 환경에서 청소를 미루게 된다면 점점 더 먼지 및 눈에 보이지 않는 곰팡이들이 가득 찰 수 있습니다. 깨끗한 환경을 조성하여 알레르기 및 천식과 같은 신체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향상된 관계와 시간관리

집 정리 정돈이 잘되어 있으면 청소에 대한 시간을 줄일수 있고 대인관계를 맺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또한 체계적인 활동에 대한 습관이 늘어나면 자신의 스케줄 관리에 있어 우선순위를 정하는 법들을 체득할 수 있기에 시간 관리 역시 잘할 수 있습니다.

 

 

 

 

집 정리 정돈 잘하는 방법과 미니멀 라이프 마음가짐

집 정리 정돈 잘하는법과 미니멀 라이프집 정리 정돈 잘하는법과 미니멀 라이프

집 정리 정돈을 잘하기 위해서는 먼저 구매 패턴을 생각해야 합니다. 음식에 대한 예를 들자면 마트에서 구매하는 물건을들중 할인을 한다고 혹은 싸다는 이유하나로 대량 구매 혹은 충동구매를 해본 적은 없나? 생각해 봐야 합니다.

 

또한 혹시 냉장고에 썪고있는 과일이나 야채가 썩고 있지는 않을까요? 작은 예시이지만 큰 물건을 포함해 구매를 할 때는 의도성을 가지고 목적에 맞는 구매를 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양보다 질에 집중해야 합니다. 자신에게 꼭 필요한 그리고 구매의 기쁨이 아닌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을 통해 기쁨을 가져다줄 수 있는 제품에 구매를 하여야 합니다.

 

세 번째로 오래된 물건에 대한 집착을 버려야 합니다. 물건이 고장이 안 나서 혹은 옷이 아직 괜찮아서 라는 생각으로 옷장과 집안에 2~3년씩 사용하지 않고 있는 물건과 옷이 있는지 생각해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살을 빼고 입어야지 라는 생각으로 그대로 방치된 옷들은 그 후 2~3년 그대로 또 있을 수 있습니다.

 

집 정리 정돈 잘하는 방법

집 정리 정돈 잘하는법과 미니멀 라이프

이렇게 마음 가짐이 되었다면 집 정리 정돈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먼저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자신에게 필요 없는 혹은 쓰지 않는 물건들과 버려야 할 물건들을 분류합니다. 너무 세부적으로 할 필요는 없습니다. 계획을 짜는 것보다 중요한 것은 행동을 실천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필요 없거나 쓰지 않는 물건들은 중고품을 거래하는 마켓등을 이용하여 매매 혹은 기부하시고 버려야 할 물건들은 과감히 버리는게 좋습니다. 아깝다는 생각은 하지 마시고 기부나 거래를 통해 다른 사람들이 더 잘 쓸 거다라는 생각을 하시는 게 좋습니다.

 

집 정리 정돈 잘하는법과 미니멀 라이프집 정리 정돈 잘하는법과 미니멀 라이프

 

둘째로 무엇이든지 작게 시작해야 합니다. 집 정리 정돈을 하루에 모두 끝내겠다는 것은 사실 아주 힘든 일이 될 수 있습니다. 방 한칸 혹은 화장실 한 개 이런 식 시작을 해야 합니다. 이것도 힘들다면 책상 서랍 한 개와 같은 작은 부분부터 시작한다면 자기 자신에 대한 성취감과 추진력이 증가할 것입니다.

 

셋째로 단순하게 유지하려고 노력해야 합니다. 모든 짐을 치웠으면서도 그 상태를 유지할 수 없다면 모든 것이 허투루 됩니다. 그러므로 물건이 쌓이는 것을 방지하고 계속해서 집 정리 정돈하려는 습관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그러면 우리가 티브이에서 보는 혹은 모델하우스에서 보게 되는 깔끔한 집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2023.02.25 - [건강한 생활] - 시간 관리 전략과 생산성

 

시간 관리 전략과 생산성

시간 관리는 생산성, 성공 그리고 대인 관계 형성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삶의 중요한 부분입니다. 오늘은 시간 관리를 통한 우선순위 정하기와 목표 설정 및 원하는 결과를 당성하는 방

3.gonnis.com

2023.02.25 - [건강] - 스트레스 자가 진단 테스트와 해소법

 

 

댓글